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속성의 종류
오르나에는 총 9가지 속성이 존재합니다. 기본적인 4가지 속성인 물, 불, 땅, 번개 속성이 있고, 그 외에 신성, 암흑, 드래곤, 아케인, 물리 속성이 존재합니다. 다른 게임과 다르게 물리가 하나의 속성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마법 스킬이지만 물리 속성인 경우도 있고, 물리 스킬이지만 무속성인 경우도 있습니다. 9가지 속성 중 어느 것도 포함하지 않은 스킬만 무속성으로 분류됩니다.
속성의 적용
속성 시스템이 있는 대부분의 게임에서는 속성마다 상성이 있지만, 오르나에서는 속성 간의 상성이 존재하지 않습니다. 각 몬스터마다 면역/내성/약점 속성이 있거나 아예 없을 수도 있고, 신성 속성이 약점인 몬스터가 신성 속성의 공격을 할 수도 있습니다.
면역 & 내성 & 약점
- 속성 면역: 해당 속성의 피해를 완전히 무시
- 속성 내성: 해당 속성의 피해를 반감
- 속성 약점: 해당 속성의 피해가 2배로 적용
- 면역 → 내성 → 약점 순서로 적용
세력 보너스
선택한 세력의 속성에 따라 보너스가 부여됩니다. 세력의 속성으로 공격할 경우 피해량이 25% 증가하고, 해당 속성으로 피해를 받을 경우 20% 경감됩니다. 내성이나 약점과 마찬가지로 가장 피해를 적게 받는 것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기 때문에 속성 방어구를 사용할 경우 중첩되지 않고 방어구의 내성만 적용됩니다.
옴니맨시
면역 | 내성 | X | 약점 | |
면역 | 1/16 | 1/8 | 1/4 | 1/2 |
내성 | 1/8 | 1/4 | 1/2 | 1 |
X | 1/4 | 1/2 | 1 | 2 |
약점 | 1/2 | 1 | 2 | 4 |
옴니맨서의 옴니맨시 스킬들은 2개의 속성이 적용되기 때문에 적이 각 속성에 면역/내성/약점 중 어떤 것이 적용되냐에 따라 피해량이 달라집니다. 위의 표에 나온 것처럼 불과 땅 속성의 마법인 스코치 어스를 사용할 때 적이 불과 땅 모두에 면역이라면 1/16의 피해량이 적용되고, 불과 땅 모두가 약점이라면 4배의 피해량이 적용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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